한국분들께

Discussion in 'Korea' started by Korean Football, Jun 1, 2004.

Thread Status:
Not open for further replies.
  1. Korean Football

    Korean Football New Member

    Apr 21, 2001
    U.S.
    안녕하세요 아시아담당 모더레이터(moderator)중 하나인 Korean Football입니다.

    근 몇달사이에 한국분들께서 여기 포럼에 많이들 가입하셨는데요, 많은 초창기 이용자들이 다 그렇듯이 게시판 규칙을 (알게모르게 ) 어기는 경우가 많은듯 싶습니다.

    또 영어가 약간 서투르신 분들께서 게시판 규정들에 관해 이해를 잘 못하신것 같은데 기본적으로 알아두셔야 할것들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
     
  2. Korean Football

    Korean Football New Member

    Apr 21, 2001
    U.S.
    1. 위트있는 농담정도까지야 웬만하면 여기 아시아쪽 관리자들은 넘어가는 편입니다. (타국 게시판쪽보단 여기 아시아쪽이 훨씬 널널한 편입니다 사실.. ) 그렇지만 역시나 감정적인 말싸움에 욕이 포함되는등 하는 경우가 있는데, 여기 게시판은 슈퍼모더레이터(슈퍼 운영진.. 이라 보면 될듯 ) 의 상황 판단에 따라 처벌수위가 굉장히 높아질 수 있습니다.

    2. 허위로 다른 아이디를 만들지 마시길 바랍니다. Sock-puppet라고 부르는데, 결국 다 알아낼 수 있으니까 애당초 하시지 말기를 부탁드립니다. 다른 아이디를 만든것이 적발시, 허위 아이디는 red card를 받고 원래 아이디는 yellow card를 받습니다.

    3. 2번에서 언급한 카드제도는 게시판 운영자들과 슈퍼운영자들간의 합의끝에 슈퍼운영자들이 최종 결론을 내면서 쓸수 있는 "벌점카드"라고 보시면 맞습니다. 옐로우는 게시판에 글을 "시작" 할수 없으며 나머지는 다 할수 있습니다. 레드카드는 게시판에 그 어떤 글도 못남기고 그냥 "관전" 만 할수 있는 상태지요. 어느색이든 간에 카드의 기한은 그때그때 슈퍼운영자가 판단해서 정합니다. 주로 옐로우를 줬는데 발전의 기미를 보이지 않으면 레드로 옮겨가는 수도 있습니다. 단박에 레드 받는수도 있지요. 인종차별적 발언등을 하면 딱걸리겠지요?

    4. 게시판의 물을 너무 흐린다고 판단되면 슈퍼운영자들이 아예 차단을 할수도 있습니다.

    5. "Report this post" 기능을 추천합니다. 그 링크를 클릭한뒤에 상황 설명 간단히 하면 아시아게시판에 있는 운영자 5명에게 다 메일이 갑니다.

    6. We're mods. Not Gods. 저희들도 엄연히 실수를 할수도 있고 모르고 넘어가는 수도 있고 하니까 PM(private message)를 주셔서 조언들 부탁드립니다.


    --------------------------

    일단 이상 지금 제가 생각나는대로 알아둬야할 가장 기초적인 것들을 나열했습니다. 아직 영어가 약간 서투르신(사실 저도 좀 ㅡ.ㅡ ) 새 멤버들께서 규칙등을 잘 모르신채 활동을 하려고 하시는것 같아서 이렇게 글 올립니다.

    Korea 게시판에서 한글을 쓰는것을 운영자 게시판에서 허용키로 결정했으니까 이 게시판 안에서는 한글로 대화하셔도 좋습니다. (이 결정도 상황을 봐서 향후에 수정될수도 있습니다 )
     

Share This Page